Severity: Notice
Messag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LANGUAGE
Filename: libraries/user_agent_parser.php
Line Number: 226
Severity: Notice
Messag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LANGUAGE
Filename: libraries/user_agent_parser.php
Line Number: 226
대부분의 아이들은 창의력, 수리력, 논리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불행하게도 대다수 어린이들이 가정과 학교에서 시험을 잘 보기위한 단순 반복적인 문제 풀이식 학습을 하고, 원리를 암기하는 교육으로 인해 학업에 대해 점점 흥미를 잃어가고, 공부가 지루하고 딱딱하며 재미없고 힘든 과목으로 인식하는 아이들이 많이 있다. 이러한 교육은 아이들의 문제해결력, 수리력, 발표력, 수학적 사고력 및 창의력을 저해하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위와 같은 단점을 보완하고 해결하기 위해 아동창의교육은 고차원적 사고를 요하는 지면학습 + 교구활용 + PPT(영상)활용의 가장 이상적인 조합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시켜 누구나 즐겁게 수업에 참여해 문제해결력, 수리력, 발표력, 수학적 사고력 및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교육시스템이다.
구분 | 내용 |
---|---|
지면학습 집중력/ 응용수리/ 공간지각/ 도형추리/ 퍼즐추리/ 언어추리/ 통합사고력/ 기억력/ 관찰.변별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좌뇌사고와 우뇌사고 훈련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주어진 다양한 문제들을 조건에 맞는 해결방법들을 스스로 찾아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줌으로써 문제해결력을 키워준다. |
|
수업에 영상 활용 집중력이 짧은 아이들의 특성을 고려해 문제의 지문과 답이 영상을 통해 평면과 입체로 제시됨으로써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고 수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자격종목 | 등급 | 검정기준 |
---|---|---|
아동창의사고지도강사 | - | 아동의 창의성 향상 프로그램 개발자와 동등한 수준의 전문가 수준의 뛰어난 프로그램 활용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프로그램 교육, 프로그램 사무 책임자로써 갖추어야 할 능력을 갖춘 최고급 수준 |
검정방법 | 검정 과목(분야 또는 영역) | |
---|---|---|
질의응답 | 단답형 답변 |
1. 아동교육론 2. 창의성 계발기법 3. 사고력 계발기법 |
실기 | 창작 | 창의사고 프로그램 창작 및 발표 |
아동창의사고지도사 자격의 유효기간은 없으나 필요에 따라 지능계발연구원에서 지정한 일시에 보수교육을 받을 수 있다.